만료된 CCNA 인증 온라인 확인 방법

만료된 CCNA 인증 확인 방법 - 온라인


필자는 2014. 11 자로 CCNA Routing & Switching (200-120)을 취득하고 방치해두었습니다. 세월이 흘러 2020년 중순, 자격증이 3년 전에 만료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사실의 증빙이 필요해졌습니다.

자격 획득 당시 받은 Score Report나 미국에서 날라온 자격증 사본을 보여주는 방법도 있지만, 또다른 방법은 CertMetric 등 온라인으로 링크 등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그 중 linkedin 등에 등록하려는 용도, 온라인 상대에게 링크 하나만 보내주어 인증 받으려는 용도 등에 특히나 유용할 것입니다.


1. CertMetric

혹은


자격증 사본에 "Credential ID"가 적혀있습니다. 이를 가지고 있으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필자의 CCNA 자격증 사본입니다. 좌측 하단에서 Credential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ID를 위 링크에다 입력하면 자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 예시)



2. PearsonVue



시험 응시 후 응시 센터에서 제공하는 Score Report에 "Registration ID" "Validation ID"가 적혀 있습니다. 이를 가지고 있으면 확인 가능합니다.


필자의 Score Report 사본입니다. 중간 즈음에서 Registration ID와 Validation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ID 2개를 위 링크에다 입력하면 자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 예시)




etc. Cisco 홈페이지



CCNA 합격 후 등록 과정에서 Cisco ID를 생성할 것입니다. 본인의 Cisco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으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필수)

이 방법은 타인에게 공유하려는 용도로는 부적절할 것입니다.


etc. PearsonVue 홈페이지



Cisco 전용 PearsonVue 페이지에 로그인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 필수)

이 방법 역시 타인에게 공유하려는 용도로는 부적절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