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Educate Credit 갱신

Renewal AWS Educate Credit



AWS Educate 프로그램에선 일정 상당의 Credit을 교육자/학생에게 AWS 실습용으로 제공합니다. (단, AWS의 Credit 특성상 모든 서비스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Credit 수령 방식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AWS 계정에 적용할 Credit Code 받기" > "AWS 본 계정에 Credit 적용 후 사용"
2. "AWS Educate Starter 계정 만들기" > "Educate Starter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

1번 방식은 AWS 계정을 생성하는 것이기에 신용카드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
정식 AWS 계정이기에 신용카드 정보 등록이 필요하며 모든 AWS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고,
주어진 Credit 이상의 금액을 사용하거나 Credit이 적용되지 않은 상품 이용시 과금될 수 있습니다.

2번 방식은 Starter 계정(어떻게 보면 실습용 임시 계정)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정보 등록은 필요 없지만, 사용할 수 있는 AWS 서비스에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학생 회원 가입의 경우, 예전(1~2년전)에는 1번 방식과 2번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는데, 오늘 기준(2020년 5월)으로는 2번 방식으로만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1번 방식을 기준으로 하며, 기존에 발급 받은 Credit 기한이 지나 재발급 받는 케이스 입니다.

필자의 경우 2019년 대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어 2019.05.01에 AWS Educate를 1번 방식으로 가입을 했고, 그때 당시 1년 $100 Credit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020.04.30 Credit이 만료되어 2020.05에 Credit을 재발급 받는 상황입니다.


AWS Educate 로그인 > AWS Account 접속시 다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Credit 갱신 대상이라 다음과 같이 "Start Renewal"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1번 방식과 2번 방식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AWS 본 계정에 Credit을 적용하는 것을 선호하므로 1번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1번 방식 상세 설명)

(2번 방식 상세 설명)


1번 방식을 선택하면 연결되어 있는 본 AWS 계정 번호가 출력됩니다. (가린 부분)

"Get my promotional code!" 버튼을 눌러 Credit 을 수령합니다.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AWS Educate 로그인 > AWS Account 접속)
아까와는 달리 재갱신 안내 문구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how my AWS Promotional Credit" 을 클릭합니다.


Credit Code와 부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들고 AWS 본 계정에 로그인하여 Credit 등록하면 완료입니다.



(참고 화면) Credit 정상 등록시 다음과 같이 Credit 목록에 있어야 합니다.

댓글